금당초등학교, 진로탐색주간‘학생 꿈 발표회’

교육
금당초등학교, 진로탐색주간‘학생 꿈 발표회’
학생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과 연계 진로 교육 활동 실시
  • 입력 : 2023. 03.17(금) 18:05
  • 최준규 기자
금당초등학교, 진로탐색주간‘학생 꿈 발표회’
금당초등학교(교장 정호동)는 지난 17일 배움과 삶을 연결하는 행복한 진로 교육 활동의 첫 시작으로 ‘학생 꿈 발표회’시간을 가졌다.

3월 13일부터 3월 17일 학기 초 진로탐색주간을 통해 학생들은 나의 특성, 강점 찾기 등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살펴보며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 맞추기 놀이, 장점 전단지 놀이 등 학년군 단위로 학생 성장단계별 맞춤형 진로교육 활동을 운영하여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진로 교육 활동에 참여하며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진로탐색주간의 마지막 날인 17일 학생들은 전교생이 모인 자리에서 ‘꿈발표회’를 열어 자기 소개 및 꿈 발표를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올 한해동안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에 대해 다짐했다. 또한 의형제 활동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그림책을 선배가 후배에게 읽어주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꿈을 응원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정호동 교장은 “금당초 학생들 모두 각자의 소중한 꿈을 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꿈발표회’를 통해 금당초 학생들은 여러 사람 앞에서 자기의 꿈을 자신있게 발표하며 꿈을 이루겠다는 다짐을 했고, 선후배간 서로의 꿈을 응원해주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정일오 기자 jio0943@naver.com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