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중등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 준비에 박차!

교육
경북교육청, 초·중등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개통 준비에 박차!
교육행정(인사 분야) 업무 효율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3. 06.01(목) 09:45
  • 최준규 기자
교육행정(인사 분야) 업무 효율화 연수
경북교육청은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행정(인사 분야) 업무 효율화를 위한 장학사 및 교육지원청 전달 강사 100명을 대상으로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이스(NEIS)는 지난 2000년 1월 1일 전국 단위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개통해 교무행정, 재정행정, 인사행정 등 다양한 교육행정 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개통 이후 지속적인 개선 및 발전을 통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가 6월 21일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번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연수는 나이스 시스템의 개요 및 새로운 기능의 사용 방법 안내, 개선된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교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나이스 인사업무를 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특히 나이스 인사업무의 인사기록, 임용발령, 근무성적평정, 호봉, 복무, 퇴직, 정·현원 관리, 계약제 교원 등 미래지향적 정보 인프라 조성을 통해 나이스를 통한 학교업무 지원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4세대 지능형 나이스의 개통으로 교원의 업무가 경감되기를 기대하며, 새로운 업무 환경에 적응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사용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일오 기자 jio0943@naver.com
라이프